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페이지정보바로가기

  •  대장내시경검사 
  •  내시경클리닉 >
  • 홈 >

대장내시경검사

위내시경검사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위내시경은 입을 통해 특수한 내시경을 삽입하여 식도, 위 등의 이상여부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는 금식상태에서 해야 하며 검사 전에 정확한 검사가 되기 위해 위장내의 가스제거제인 전처치약을 마시고 장운동을 억제하는 주사를 맞게 됩니다. 수검자가 왼쪽으로 누운 후 내시경을 입으로 삽입하여 소화기 질환을 진단합니다. 이때 병변이 발견되었을 때에는 조직검사를 함께 시행하기도 합니다. 아주 드물지만 이들 약에 과민반응이 있거나 금기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검사 전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내시경검사를 위해서는 약 5분에서 15분 가량 소요되며 편안하게 하시는 분들도 계시나 불쾌감, 구역질, 복부팽만감 등의 증세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는 언제 하면 좋은가요?

선진국형 암이라고 불리는 대장암,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변 시 출혈, 배변습관의 변화, 변비 설사 등의 대장증상이 있는 경우 , 혈연관계가 있는 가족 중에 대장암에 걸린
사람이나 가족성 용종 등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대장내시경을 시행해야 합니다.

순서 및 주의사항

검사 전날에는 하루 종일 적색이나 포도색 착색 음료를 드시지 마시고 참외, 수박, 포도 등 씨 있는 과일, 김치와 같은 야채류, 깨, 해조류(미역, 김) 등이 포함된 음식은 대장점막에 붙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금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전날 저녁식사는 오후 6시경 죽으로 가볍게 드시고 저녁에는 대장내시경 전처치를 위한 관장 세정액을 아래와 같은 복용 방법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전 주의해야 할 음식

장정결제 안내

일산복음병원 내시경클리닉을 소개합니다. 4명의 전문의가 연간 1만여건의 내시경을 시행하여 안전한 내시경 검사가 가능

위내시경 검사는 언제 하나요?

일산복음병원 내시경 클리닉에서는 최신 대장정결제(원프렙) 사용으로 약물 복용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더욱 간단한 준비 과정으로 당일 내시경 검사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